본문 바로가기
명탐정 코난

명탐정 코난 극장판 10기 「탐정들의 진혼가(2006)」

by OOSSMM 2024. 10. 31.

 

 

[출처]나무위키 : 탐정들의 진혼가

 

명탐정 코난: 탐정들의 진혼가

파일:탐정들의 진혼가(2006).png 探偵たちよ, 安らかに眠れㅡ 탐정들이여, 편안히 잠들어라. (일본판) コナン

namu.wiki

 

 

 

드디어, 모든 탐정들이 모였다!
탐정들이여, 편안히 잠들어라.

 

 

 

줄거리

 

.

 

'모리 코고로'는 수수께끼의 의뢰인으로부터 사건 의뢰를 받아 '코난'과 '란', '소년 탐정단'과 함께

'미라클 랜드' 앞에 자리하고 있는, '레드 캐슬 호텔' 로 향했습니다.

의뢰인이 사건을 해결하는 동안 가족들은 무료로 미라클 랜드를 이용하게 해주겠다고 제안했기 때문이죠. 

호텔에서는 의뢰인이 연간 계약으로 빌리는 스위트 룸으로 안내되고,

그 방에는 방과 디자인이 어울리지 않는 의자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그 곳에 앉아달라는 안내를 받습니다.

코난은 이 의자에 위화감을 느낍니다.

한편 비서인 '타카다'는 코난 일행 모두에게 '미라클 랜드'의 손목시계형 프리패스 ID를 건내주고

오늘 하루 편하게 놀아라며 내보내는데, 이상하게도 코난에게는 남아줄 것을 부탁합니다.

 

 

그리고 방의 모니터에 얼굴이 가려진 채 '수수께끼의 의뢰인'의 모습이 나옵니다.

의뢰인은 힌트를 줄 테니 밤 10시까지 사건을 해결하라고 합니다.

이미 4명의 탐정들이 사건을 해결하지 못 했다고 하며, 화면에 코고로의 지인 인 '류'라는 탐정이 나타나고

사건을 해결하지 못 했다는 이유로, 그의 ID팔찌를 폭발시켜 버립니다.

또, 손목에 찬 ID를 풀거나 경찰에게 가면 폭발하게 된다는 것,

란과 아이들이 차고간 ID에는 미라클 랜드를 벗어나면 자동으로 폭발하는 장치도 추가되어 있다고 하여

강제로 이 사건에 참여하게 됩니다.

그리고 의뢰인은 사건에 대한 단서 하나만 주고

"오늘 밤 10시까지 이 사건의 범인을 찾지 못하면 ID를 폭발하겠다"고 말합니다.

 

첫번째 힌트 'TAKA 3-8'

 

 

코난은 하이바라에게만 따로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모두 미라클 랜드 밖으로 못 나가게 하라고 주의를 줍니다.

특히 '슈퍼 스낵'이라는 놀이기구는 구간 중에 미라클 랜드 밖으로 나가기도 하니깐 못 타게 하라고...

코난은 코고로와 함께 의뢰인이 준 단서를 해석하여 어떤 버려진 건물에 도착합니다.

그 곳은 누군가 범행을 위한 아지트로 사용한 듯 한 모습입니다.

 

 

조사하던 중, 우연히 '괴도 키드'의 동료로 오해받는 해프닝을 겪는 바람에 체포되기도 합니다.

키드가 '미야마 사장'이 갖고 있는 보석을 노리고 있으며,

최근 괴도 키드를 죽이려고 하는 이가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코난은 결코 자신들이 신고하려고 경찰을 찾아간게 아니라고 해명하기 위해 의뢰인에게 연락을 합니다.

그런데 의뢰인은, 코난에게 '쿠도신이치'라 불렀고, 코난과 코고로가 경찰서에 와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두번째 힌트 '밤의 카페테라스로 가라'

 

코난은 홀로 사건을 조사하던 중, 마차길에서 '핫토리 헤이지'와 만나게 되는데,

헤이지도 '카즈하'가 인질로 잡힌 같은 상황이었습니다.

또, 이번 사건은 얼마 전 발생한 현금 수송 차량 강도 사건과 관련 있는 듯 싶었죠.

 

코난을 찾으러 온 코고로에게 의뢰인의 전화가 오고, 의뢰인은 CCTV를 이용해 그들을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햄버거 가게 앞 인형을 폭발시키는 의뢰인.

코고로는 몰래 메구레 경부에게 란과 아이들이 미라클랜드에 인질로 잡혀있으니 보호해 달라는

쪽지를 전달합니다.

 

 

코고로는 따로 움직이기로 하고, 코난은 헤이지와 함께 조사하기 시작합니다.

헤이지는 'YOU CRY' 라는 힌트를 추가적으로 받았다고 얘기해줍니다.

추가된 단서를 쫓아 요코하마 해양 대학범죄 수사 동아리에 가게 됩니다.

그 곳에서 '하쿠바 사구루'가 코난과 헤이지 앞에 나타납니다.

하쿠바의 소중한 사람도 미라클 랜드에 인질로 잡혀 있다며 다함께 수사를 시작합니다.

이 동아리 출신인 '이토 스에히코'강도 사건과 연루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한편, 하이바라는 꾀병 인척 연기까지 하며 란과 친구들은 슈퍼 스낵도 타지 않고,

미라클 랜드 안에 계속 머물도록 노력합니다.

코난일행은 단서를 쫓아 이토가 운영했던 자문회사 건물을 찾게 됩니다.

같은 동아리 출신인 '시미즈 레이코''니시오 마사하루'가 함께 일하던 곳으로,

얼마 전 니시오는 본인 사무실에서 누군가에게 저격당해 살해 되었고, 그의 사무실에서 강도 사건 계획서 같은게 발견.

시미즈는 경찰의 취조를 받던 중 5월 15일에 자살했다고..

그 결과 이토는 공범으로 수배가 내려진 상황이었죠.

 

그 때 수상한 여자가 보낸 사람들에게 쫓겨 코난 일행을 공격하지만 겨우 위기를 넘깁니다.

코난이 쫓기다 강에 빠져 의식을 잃은 동안, 헤이지는 사건 조사를 계속 하고...

나시오가 살해된 날, 이토는 저격총을 처리하러 부두 컨테이너창고로 갔다고 교통사고를 당했고,

한달동안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사고차량을 조사해보니 파이프, 선글라스, 소음장치가 달린 라이플 총이 나왔고,

라이플 총은 니시오 살해 사건에 사용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토의 사고 세달후, 면회허가가 나오자 경찰들이 병원에 찾아왔고 이미 이토는 도망간 후였죠.

그에게는 현금수송차량 강도 혐의도 추가되고 지명수배까지 내려졌습니다.

한 가지 이상한 점은, 라이플의 스코프에 여자 마스카라가 묻어 있었다는 점!

특이한 마스카라라 이토 주변에 사용하는 사람을 조사해 보니 자살한 시미즈 레이코가 쓰는 마스카라였습니다.

경찰의 압박을 받은 그녀는 해안 절벽에서 뛰어내렸던지라 사건은 미궁에 빠진 상태.

 

 

미야마 사장은 자신이 키드를 함정에 빠뜨렸다고 생각했으나 오히려 당하게 되고,

자신이 강도 사건 증거 인멸에 관여했다는 사실을 경찰에게 들키게 됩니다.

모든 진실을 알게 된 코난과 헤이지는, 모리가 반쪽 자리 진실로 의뢰인을 자극할까 급히 막으러 갑니다.

 

의뢰인에게 찾아간 모리 탐정을 재우고, 바로 옆 비밀공간에 들어간 코난과 헤이지.

예상대로 의뢰인의 정체는 이토였고, 부두에서의 사고로 시력도 잃고 하반신을 움직일 수없는 상태였습니다.

 

이토는 자신이 레이코를 죽게 만들었다고 생각해 그녀의 누명을 풀려고 했으나,

경찰들의 조사 결과는 진실이었고, 모든게 그녀의 음모였음이 드러납니다.

이토가 증거물은 총을 처리하러 갔다가 교통 사고를 당한 것도 레이코가 브레이크를 고장내 놓은 탓이였죠.

 

 

코난과 헤이지는 총을 들고 나타난 레이코로 인해 위험에 처하지만,

코난의 축구공 액션으로 그녀를 쓰러뜨렸습니다. 팔찌의 폭발을 해제하려면

'이토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해야 하는데,,

시미즈 레이코의 이름을 입력해도 해제가 안 되자, 코난은 '이토 스에히코'의 범인 자신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극적으로 1초 남겨두고 해제되는 타이머!

이토가 코난의 정체가 쿠도 신이치라는 걸 안 이유는, 처음에 앉았던 의자 팔걸이에 지문인식 장치들어 있었기 때문이었죠.사고로 시력을 잃은 이토는 기계가 알려준 정보를 토대로 코난을 보고 쿠도 신이치라고 생각한 것이였습니다.

사건 해결 기념으로 특별운행하는 롤러코스터 '슈퍼스낵'을 타게 됐지만,

겐타의 팔에는 아직 'ID 폭탄 팔찌'가 착용되어 있었고, 타이머는 코난이 해제했지만 GPS기능은 해제하지 못 해

미라클 랜드를 벗어나는 롤러코스터를 타면 안 되는 상황이 되었죠.

이 때 괴도키드가 날아와 도와줍니다.

낮에는 하쿠바 사구루로 변장한 괴도키드가 코난, 헤이지와 함께 수사했던 것이였습니다.

초반에 죽은 줄 알았던 '류' 탐정도 이토에게 돈을 받고 죽은 척 했던 것 뿐이었다고...

 

 

 

 

 

예고편

 

 

'탐정들의 진혼가' 예고편

 

 


 

 

 

오늘은 명탐정코난 10번째 극장판인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 탐정들의 진혼가 》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편은, 코난 시리즈가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를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여러 명의 탐정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다른 방식으로 사건에 접근하는 모습은 그 자체로만도 흥미롭고 신선합니다^^

코난 시리즈 팬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

긴박함, 각각의 탐정들의 매력과 능력, 그리고 스릴 넘치는 전개가 어우러져

팬들에게는 큰 만족감을, 새로운 관객에게는 코난 시리즈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

 

영화 관람에 도움되시길 바라며

무료로 애니메이션, 극장판 등등

무료티비에서 실시간 TV를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배너 클릭▼)